행사안내   종이신문보기   업소록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묻고답하기
2010년도 택스리턴 관련해서 답변좀 부탁드립니다.
작성자 덱스터의강    지역 Calgary 게시물번호 4748 작성일 2011-08-22 01:58 조회수 1635
제가 작년 3월말부터 8월말까지 6개월조금 안되는 기간(약 5개월 2주)동안 캘거리에 있었습니다
총 인컴이 9100불 정도였고 세금으로 750불 정도, cpp, ei 합쳐서 500불 정도를 냈습니다. 총 1200달러를 낸건데요.

그리고 올해에 택스리턴 신청을 했는데, 제가 다 계산해보니 250불 정도는 돌려받을수 있다고 나왔습니다.
그런데 얼마전 우편물이 와서 보니 1400불을 더 내라고 왔습니다.
(연방세, 주세 포함)


일년 있을경우 만불정도까지는 세금이 없으므로 택스신청시 전부 돌려받을 수 있다고 들었고,
저같은 경우는 6개월정도 있었으므로, 5000불정도까지는 택스가 없는거고, 그래서 낸 세금중에 5000불에 해당되는 세금은 돌려받을 수 있다고 생각했구요.(나머지 4000불정도에 해당하는 세금만 내는거라고 생각했구요)
근데 6개월 있을경우 5000불 이상 벌었으면 무조건 높은비율의 택스를 내야 되는 건가요??
(알버타 주세의 경우는 면세 claim이 16000불 이던데 그래서 저는 8000불정도 claim걸었고요, 나머지 1000불 정도에 대한 세금만 내는거라 생각했고..근데 이것도 해당 안된 듯 해요)





워킹홀리데이로 캐나다에 계셨던 분들중에, 일년 계시면서 만불이상 버신분들 많이 계신데, 그분들중에 택스리턴으로 이렇게 택스를 더 내시는 분들은 못 본 것 같아서요, 그것도 이렇게 많이요.->이거 정말 궁금해요, 수입이 만불넘으면서부터는 페이책받을때 내는 세금에서, 미리 높은비율의 세금을 내는건가요?? 그래서 더 낼게 없는건가요? 오히려 환급을 받으시던데..

아님 캐나다 국세청에서 제것만 계산을 잘못한 걸까요.

이걸 내게 되면 9100불 중에 총 2600불 정도를 (cpp, ei 포함) 택스로 내게 되는건데, 이게 맞는건지, 전화해보기 전에 급박한 마음으로 여기에 질문을 올려봅니다. 전화하면 우선 허둥댈것 같거든요.ㅠ

답변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다음글 좋은 안과와 안경점 추천해 주세요.
이전글 여기서도 소염제 일반적으로 구매 가능한가요?
 
최근 인기기사
  캘거리 선리지 몰 유명 프랜차이..
  부하 동성애자 경찰관 모욕한 경..
  트럼프의 관세 위협에 캐나다 주..
  캘거리 아파트에서 15만 달러 ..
  피비 마트, 업체 사칭 웹사이트..
  트럼프, 상호관세로 전 세계에 ..
  중고물품 거래 탈취 강도범들 검.. +1
  캘거리, 미 관세 영향 가장 크.. +1
  오늘 밤 캐나다-미국 NHL 결.. +1
  생후 2주 된 아기, 집에서 키..
  델타항공, 토론토 공항 추락 항..
  스쿨버스에 홀로 남겨진 8세 소..
업소록 최신 리뷰
나선경 (Sean Na) 대표님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집을 구매할 계획이 있으시다면, 나선경 (Sean Na) 대표님과 함께하시는 것을 적극 추천합니다. 저는 Sean 대표님의 적극적이고 전략적인 커뮤니케이션 덕분에 만족스러운 가격에 집을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상대 리얼터와의 협상을 능숙하게 이끌어 주셨고, 저의 다양한 요구사항과 잦은 문의에도 항상 친절하고 성실하게 응대해 주셨습니다.

특히, 바쁜 일정 속에서도 제 스케줄에 맞춰 주시는 배려가 인상적이었습니다. 또한, 지역과 집 상태를 면밀히 분석하여 적절한 가격을 제시해 주셨고, 오퍼를 고려했던 집들의 낙찰 가격을 거의 정확하게 예측해 주셨습니다. 이는 그의 깊이 있는 시장 분석 능력을 보여주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뿐만 아니라, Sean 대표님은 플러밍 및 HVAC 회사를 운영하고 계시기 때문에 주택의 구조적 상태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도 갖추고 계십니다. 덕분에 집을 선택할 때 중요한 요소들을 꼼꼼하게 설명해 주셨고, 보다 신중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도와주셨습니다.

앞으로 다시 집을 구매하게 된다면, 저는 망설임 없이 Sean 대표님과 함께할 것입니다. 신뢰할 수 있는 리얼터를 찾고 계신다면, 나선경 (Sean Na) 대표님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캐나다에 오자마자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집을 알아보느라 막막했는데, 우연히 황인규 리얼터님을 만나 정말 만족스러운 경험을 했습니다.

먼저, 요청 사항에 대한 신속한 대응이 정말 인상적이었습니다. 카톡으로 소통할 때 답변을 빠르게 주시는 건 기본이고, 원하는 조건을 말씀드리면 적절한 매물 추천, 집에 대한 질문 사항 전달, 레노베이션 업체 물색 및 일정 조정까지 도맡아 주셨습니다. 덕분에 뷰잉부터 계약 클로징까지 단 한 달 만에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저희 의견을 존중하면서도 솔직한 조언을 해주셔서 더 신뢰가 갔습니다. 매물을 볼 때 의견 강요없이 정확하고 객관적인 분석을 제시해 주셨습니다. 특히 배관과 욕실 레노베이션 업체를 찾을 때도 한인업체뿐만 아니라 다양한 옵션을 제공해 주셨고, 여러 곳에서 직접 견적을 받을 수 있도록 연결해 주셨습니다. 덕분에 다양한 선택지를 비교하고 가장 합리적인 결정을 내릴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저희가 영어가 유창하지 않다는 점을 배려해 주셔서, 소통이 필요한 부분에서는 직접 나서서 도움을 주신 점이 정말 든든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집 계약이 끝난 후에도 지속적인 지원을 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저희가 캐나다 뉴비이다 보니 집에 필요한 유틸리티 신청, 보험 가입, 심지어 분리수거 앱 사용법이랑 집과 관련 없는 캘거리 생활 팁까지 세세하게 알려주셨고, 번거로우셨을 텐데도 불편한 내색 없이 끝까지 도와주셨습니다. 덕분에 집 계약부터 레노베이션까지 모든 과정이 순조롭게 마무리될 수 있었습니다.

캐나다에서 집 구매하려고 믿음직한 부동산 알아보고 있는 분들께, 특히 저희처럼 캘거리 뉴비라 많은 도움이 필요한 분들께는 황인규 리얼터님 정말 추천드립니다!
묻고답하기 조회건수 Top 60
  찌든 석회질 제거 방법?
  밴쿠버에서 캘거리로 곧 이사갑니..
  070전화기가 갑자기 안됩니다!..
  스몰 비지니스를 위한 회계사, ..
  한국에서 캐나다로 $20~30 ..
 
회사소개 | 광고 문의 | 독자투고/제보 | 서비스약관 | 고객센터 | 공지사항 | 연락처 | 회원탈퇴
ⓒ 2015 CNDrea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