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거리 NE 레드스톤, 연이은 사건에 주민 우려 커져 - 총격, 사망 사건에 이어 경찰 대규모 작전 진행
사진 출처 : CBC
(박연희 기자) 캘거리 NE 레드스톤 주민들이 지역에서 2주 사이에 한 건의 총격과 2명의 의심스러운 사망 사건이 발생한 데 이어 경찰이 대규모 작전까지 진행하자 지역 안전에 우려를 표시하고 나섰다.
주민들에 의하면 2월 5일 오전 8시 무렵, 레드스톤 파크의 주택 지역에는 두 블록에 거쳐 다수의 경찰 병력과 차량이 투입됐다. 이 장소는 1월 28일, 심각한 부상을 입고 발견된 2명이 사망한 주택에서 세 집 떨어진 곳이다.
제보자들은 확성기를 통해 손을 들고 나오라는 경찰의 목소리를 들었고, 젊은 남성 6명이 차고 앞에 붙잡힌 장면을 목격했다고 말했다.
캘거리 경찰은 이에 대해 전술 부대의 지원으로 레드스톤에서 수색 영장 집행 중이었다고 밝혔다. 다만 아직 사건이 조사 단계로 세부 사항은 공개할 수 없다는 입장을 내놓았다.
주민들은 5일의 작전이 진행된 곳 인근인 레드스톤 커먼 100번지의 주택에 총격이 가해진 사건으로도 경찰이 2명의 용의자를 찾고 있던 상태였다면서, 레드스톤이 자녀를 키우기에 안전하지 않은 지역이 되어가고 있다고 전했다. 일부 주민들은 경찰로부터 충분한 정보가 제공되지 않아 얼마나 심각하게 이를 우려해야 하는지도 알 수 없다고 지적했다.
경찰은 이 일련의 사건들이 서로 연관이 있는지는 밝히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