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드림 캐나다 앨버타주 1등 신문

라이프

자유게시판

필리핀 태풍 피해 구호 기부 Philippines Typhoon Haiyan Appeal

작성자 내사랑아프리카 게시물번호 6793 작성일 2013-11-13 22:44 조회수 4212

원래 오늘 씨엔드림 들어온 것은 필리핀 태풍에 대한 기부에 대한 것입니다. 

혹시 도네이션 하실 분들 참고 하시라고 말씀드립니다. 
우리가 도네이션 한 모든 돈을 캐나다 정부에서 match를 해 준다고 합니다. 내가 1불을 하면 정부에서 1불을 더 보태준다는 것이죠. 모든 돈이 다 그런 것은 아니고 공인된 자선단체를 통해서 하면 그렇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보면서 느낀 것이지만 캐나다는 제법 착한 나라같습니다.  

도네이션 하는데, 잘 아시는 Unicef가 있구요. 
https://secure3.unicef.ca/site/Donation2?2440.donation=form1&df_id=2440&s_locale=en_CA&utm_source=unicef&utm_medium=home&utm_campaign=Haiyan&gclid=CK_-k-bD47oCFaU5QgodNEMAEg

종교단체도 있구요. 
딴 단체는 잘 모르겠고, United Church에서는 모금된 기금의 100%가 필리핀으로 보내진다고 합니다. 기금캠패인에 드는 행정/사무비는 일체 적용되지 않구요. 
Note: As part of the United Church’s Emergency Response Fund, 85 percent of your donation will go directly to Typhoon Haiyan relief, while 15 percent will be used to support emergencies that do not receive intense media coverage and response. No administration fees will be deducted from your donation. Donations for Mission and Service enable the United Church to provide staffing and cover administration costs of its emergency response work.

돈을 한 번 쓱 기부하는 것은 별로라고 하지만 이것도 쉽지 않을 것같구요. 
끝이 보이지 않은 노숙자를 위한 봉사같은 일을 일상적으로 하는 것은 더욱 쉽지 않을 것같구요. 지구촌 시대에서 당신은 혼자가 아니다라는 것을 알려주는 것만으로도 좋을 것같습니다. 구동사 "reach out"과 명사 "outreach"라는 단어를 이런 면에서 저는 좋아합니다.

0
0
philby  |  2013-11-13 22:53    
0 0
기부 하는거 절대 절대 쉬운 일 아니고 돈 많다고 기부하는 거 절대 아닙니다.
연합교회에서도 하는군요. 기도 하면서 행동도 해야지요. 좋은 현상이라고 생각합니다.

팔짱 끼고 기도만 하면 하느님이 다 해준다고 하는 교회들도 수두룩한데...
내사랑아프리카  |  2013-11-13 23:01    
0 0
요즘 다른 종교 단체에서도 많이 한다고 생각합니다. 연합교회에서는 직접적 선교와 관련없는 social outreach programme을 잘 운영하고는 있지요.

필비님께서 잘 말씀하셨듯이, 사실 봉사하는 사람들 손으로 발로 열심히 노력하는 것도 굉장한데, 보통 기금모금에 참여하는 이들도 대부분 이런 사람들입니다. 일반 사교모임에서도 열심히 참여하는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회비나 경비를 더 많이 내지 않습니까?
토마  |  2013-11-13 23:13    
0 0
필리핀 재난의 규모가 상상을 초월합니다. 그 기사들 읽어보니 답답하고 암울해 지더라구요. 12월 9일까지 기부에 대해서 정부가 match해 준다고 합니다. 사실 이럴땐 십불 이십불 내는 기부도 참 많은 도움이 된다고 들었습니다.
내사랑아프리카  |  2013-11-13 23:49    
0 0
"십불 이십불 내는 기부"라는 말씀이 와닿은군요. 베트남 국수 1-2인분 수준이지만 한 번 덜 먹고 마음을 표현한는 것을요. 사실 사람들이 눈물 흘리는 것은 수만 수백만이 재난을 당했다는 기사보다 자기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애완견 이야기나 친한 사람이 곤경을 처했을 때, 더 눈물을 많이 흘리고 마음 아파한다는 것이 사람들의 일반적인 정서라고 하는데 이런일로 그들이 겪는 슬픈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면 공감하는 맘이 더 커질 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