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 캐나다유학원협회에서 인사드립니다.
최근 CN드림 게시판에 모 유학원 원장에 의한 성추행관련 글에 대하여, 해당 유학원의 실명이 거론되지 않은 상황에서 자칫 본 사건과 전혀 무관한 타 유학원까지 오해를 받을 수 있는 상황을 인지하여 이렇게 글을 통해 캐나다유학원협회(이하 COSA) 입장을 밝힙니다.
과거 몇 년간 캘거리를 비롯한 캐나다에서 발생했던 몇몇 불미스러운 학교 및 유학원 사태를 방지하고자 조직된 COSA는 현재 캘거리 소재의 김옥란유학원, 피크캐나다 유학원, 캘거리SOS유학원이 가입되어있습니다. 협회 회원사는 정기적인 회의를 통해 협회 규정을 준수하며, 각 학교와의 정식적인 계약을 통해 투명하고 건실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또한 봉사활동 등을 통해 한인회 및 교민행사에 적극 참여하며, 교민사회에 작은 힘이나마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근 CN드림 게시판에 캘거리 소재 모 유학원 원장에 의한 성추행 및 고용허가서를 미끼로 한 파렴치한 행동 관련 글에 대하여, 저희 협회 회원사인 김옥란유학원, 피크캐나다유학원, 캘거리SOS유학원은 본 사건과 전혀 무관함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저희 캐나다유학원협회 소속 회원사는 캐나다 법률 및 규정에 어긋난 그 어떤 영업행위를 하지 않음을 다시 한번 알려드리며, 만약 저희 회원사에 의해 피해를 입으신 경우 바로 협회로 연락 주시면 회원사에 대한 징계 및 제재조치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글 관련한 피해자 분에게는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전하며, 다시 한번 본 사건과 관련하여 해당업체의 실명이 거론되지 않은 상황에서 유학생 및 교민 여러분의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캐나다유학원협회(COSA) 회원사 일동 김옥란 유학원 피크캐나다유학원 캘거리SOS유학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