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lus인터넷 사용하고 있고 얼마전 까지 잘되던 070전화기가 갑자기 안됩니다.
인터넷 신호는 다 잡는데 전화기모양에만 x자가 뜹니다.
한국 lg에 전화했더니 전화기엔 문제 없으니 인터넷 회사에다가 5060포트 열어달라
하라고 해서 telus와 통화했더니 포트엔 문제가 없답니다.
telus 상담원이 제 컴에 원격조정으로 이것 저것 한시간이상 다 시도해 봤는데
결국 해결 못했습니다. 원인을 모르겠다고 합니다.
이곳에서 저랑 같은 경우가 있는것 같은데 어떻게 해결하셨는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해결 방법은 공유기설정 페이지 가셔서 무선네트워크 방식을 체크하신후 802.11n 이런식으로 되어있다면 이것을 802.11g나 b로 바꿔주시면 문제없이 다시 프로비져닝 시작후 이용가능하실겁니다.
그래서 telus로 인터넷 바꾼 후 다시 세팅하니 오늘부터 070이 되는군요.
저는 Telus는 아무 문제없는데, Shaw만 썼다 하면
적으신 것하고 똑같이 신호는 다 잡는데, 화면에 x 표시가 뜨면서
연결이 안 됩니다..
Shaw 기술지원부서하고도 통화해서 씨름했지만 해결 못했네요.. ㅠㅠ
제가 컴쪽 문외한이라 해피님하고 장비님 말씀이 무슨 말씀인지는 잘
모르지만(^^;;) 한번 그대로 따라해봐야겠네요..
저도 감사합니다.
오늘 해결이 되어서 혹시나싶어 경험을 공유하려구요.
LG 전화기의 메뉴중 '설정'에서 무선랜검색하시면 해당 무선이 검색되시죠.
그럼 바로 '연결'을 누르지 마시고, '편집'을 누르세요.
그러면 보안방식이 나오는데요, 이 보안방식이 Shaw의 모뎀의 보안방식과
맞아야 하는 것 같더라구요.
제 경우는 Shaw 보안방식이 WPA or WPA2 Personal 이라고 되어 있는데
(기술부서와 통화해서 IP에 접속해서 알게 된 것임), LG의 보안방식은
WPA 아니면 WPA2 아니면 '없음' 등 이런식으로 되어 있어서, 보안방식을
하나하나 다 적용해봤더니 그중의 하나가 딱 연결이 되더라구요!!
앓던 이 빠진 것 처럼 어찌나 기쁘던지!
혹시 안 되셨으면 이 방법도 한번 해보시길 권유해봅니다. ^^
작년 연말쯤 날씨가 급 추워지면서 자꾸 연결이 끊어지네요
요즘도 가끔 끊어져서 다시 연결하곤 하는데...
문제는,,연결은 되는데
전화만 걸면 자꾸 끊김 현상이 나타나 통화가 거의 불가능해서
메세지만 사용하고 있는데,,,
이런 경험 해결하신 분 혹시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