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행사안내   종이신문보기   업소록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최우일의 그림엽서_28
사진을 찍기 위한 연출이지만......, 기우는 피사탑을 두 팔 벌려 막으려는 사람이 있습니다.삐뚤기는 했어도 쓰러지기를 단호히 거부하는 피사의 사탑과, 수천년을 버티며 수천만명 방문객의 쓰다듬는 손을 마다 않는 희랍의 원주는 여전히 꿋꿋합니다.이것..
신문발행일: 2018-10-12
얼음꽃 _ 월당 서순복 (캘거리문협)
아침에 깨어나지 못하고 얼음꽃으로 마법의 성 이루고 있는 눈꽃 깜박 잠이 들었나 남들은 이제 봄 꿈꾸며 깨어 눈뜨는데해맑은 천사 빛나는 저 눈빛삼 동의 바람 꼬리 어린 칼로할퀴는데 별 닮은 꽃눈 뜨고 눈부시게 웃는구나 비워진 여백을
신문발행일: 2018-10-12
가슴으로 사는 방법 _탁 재덕 (캐나다 한인여류문협)
언제부터인지 만나는 사람마다 기억력 감퇴에 대한 하소연이 만만치 않다. 나 역시 기억하기 위해 메모해 놓고는 그 메모지를 어디에 두었는지 찾지 못해서 애쓰거나, 메모한 사실조차 잊어버리는 경우를 겪기도 한다. 그럴 땐 어이없음에 허탈한 웃음을 흘리면..
신문발행일: 2018-10-12
<독후감, 화씨 451> 책을 불태우기 전에 그 책을 읽어 본 적이 있나요?_원주..
서정적인 문체와 시적 감수성을 가진 저자 레이 브레드버리. 과학의 진보와 긍정적인 미래를 그린 종전의 경향과 달리 디스토피아적인 미래를 자주 그렸고 이러한 세계가 정신문화에 깊은 상처를 담고 있다. 브래드버리는 평생 우주여행을 꿈꿨지만 비행기 대신 ..
신문발행일: 2018-10-12
최우일의 그림엽서_27
밀란에서 기차로 한 두어 시간이면 유럽을 남북으로 가르는 알프스의 산악지대에 닿습니다. 여러 개의 호수와 이탈리아, 오스트리아, 스위스 등으로 둘러 싸인 아름다운 곳임에는 틀림없습니다만......지금 부는 바람, 그 바람이 몰고오는 레이크 코모의 '..
신문발행일: 2018-10-05
고슴도치 모녀 _ 이명희 (캐나다 한인여류문협)
남의 말 잘 들어주고양보도 잘하는 너툭하면 눈물 보이는 너속 안에 여린 것을 감추고왜 가시가 되었는지미안해, 가시를 물려줘서겉이라도 고운 거 물려줄 걸네 방귀 냄새가 걱정되어가슴 졸이며 눈치를 보았지예쁜 옷으로 가려도 보았지만슬며시 삐져나오는 너의 ..
신문발행일: 2018-10-05
동화작가가 읽은 동화책_3 - 개성공단 아름다운 약속 _ 글 : 이정순 (리자이나,..
지은이:함영연 그림:양정아 감수:개성공업지구지원재단 소년한국일보, 부산일보, 중도일보 【화제의 책】이 책은 아주 적절한 시기에 출판되었다.지난 여름 친구가 한국에서 오면서 내게 "넌 책을 좋아하니 무슨 책을 읽고 싶냐고" 물어왔다. ..
신문발행일: 2018-10-05
최우일의 그림엽서_26
잠에서 깨어난 도쿄가 이리 밀고 저리 밀리며 소용돌이를 일으킵니다. 딱히 어디로 가야만 하는 것도 아닌 우리들인데......,아키하바라 기차역을 나서면서는 도대체 방향을 종잡지 못하고 있습니다.'어디로 와서, 어디로 가는건가?'최첨단 초대형도시 속에..
신문발행일: 2018-09-28
이 웃 _ 인애 주 미경 시인(캘거리 문협)
처음 대하던 먼발치이웃의 실루엣잘 지낼수 있을지걱정과 기대감이서로의 거리를 만들고사계절이 여러번 오가며우리들의 삶 많은 이야기들이거리를 좁혀 갔는데가을이 성큼 느껴지던푸르른 어느날뒷마당 텃밭에서눈물로 나누던 삶의 애환들어느새 우리는 진정한이웃이 되어..
신문발행일: 2018-09-28
최우일의 그림엽서_25
그리스의 델피는 아폴로의 예언을 받는 곳, 공물이 있어야 겠지요? 우린 안내인에게 팁을 건넨 것으로 대신 했습니다. 신탁을 받으러 가는 길은 오르기 힘든 산길이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시공간을 꿰뚫고 아주 먼 과거로 거슬러가는 길입니다.지금 21세기에..
신문발행일: 2018-09-21
1 2 3 4 5 6 7 8 9 10
 
기사 - 조회건수 Top60
  세계 최초로 문자와 숫자의 비밀 발견..
  현행 비자의 유지 및 복구_ 한우드 ..
  앨버타 주정부 이민(PNP) 중지
  되짚어보는 캐나다 우체국 역사
  캐나다 여권 갱신 시 유의 사항
  모든것이 새롭다! 와요 한식당_업소..
  캘거리, ‘폭발적 인구 증가, 123..
  자동차 배터리 경고등을 켜지면 정비소..
  '얌얌 치킨' 드디어 캘거리 상륙!!..
  복수국적자, 18세 이전 국적포기 안..
  비자 끝난 외국 노동자들의 고뇌
  Express Entry 속보 _ 한우드 이민..
공지사항
  유료광고) 카드 결제기, ATM, P..
  공지) 환전 사기범들이 계속 활개치고..
  공지) 최근 개편을 통해 CN드림 사..
  CN드림 창간 15주년 기념 발행인 ..
  '묻고 답하기' 게시판이 올해로 탄생..
  공지) Utata님께.. 게시판 운영 원..
회사소개 | 광고 문의 | 독자투고/제보 | 서비스약관 | 고객센터 | 공지사항 | 연락처
ⓒ 2015 CNDrea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