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거리 시 고액 운영 흑자 앞으로 사라지나 - 곤덱 시장, “수익에..
(박연희 기자) 캘거리시에서 최근 몇 년간 예상보다 높은 투자 수익과 낮은 조직 예비비 지출 덕분에 고액의 운영 흑자를 기록해 온 것이 앞으로는 이어지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시의 최고 재무 책임자 레스 토코르는 지난 5월 13일, 시 집행 위원회에..
기사 등록일: 2025-05-16
"5명 중 1명 왕따 경험"… 캐나다 아동 행복도 추락 - 세계 1..
(안영민 기자) 캐나다 아동·청소년의 삶의 질이 갈수록 악화되고 있다는 국제 보고서가 나왔다. 세계 10대 부국 중 하나인 캐나다가 아동 행복, 정신 건강, 사회성 등 주요 지표에서 하위권으로 밀려나며, 유니세프는 '체계적 대책'을 촉구했다.유니세프..
기사 등록일: 2025-05-14
SAIT, 포토저널리즘 프로그램 폐지한다- 인쇄/온라인 저널리즘 과..
(박미경 기자) 지난 9일 SAIT는 포토저널리즘 전공이 올해 사실상 폐지된다고 밝혔다. 거의 50년 동안 비주얼 스토리텔러를 배출해 온 SAIT의 포토저널리즘은 캐나다에서 마지막 남은 프로그램 중 하나이기도 하다. 2026년부터 포토저널리즘 학위는..
파워스쿨 해킹 위협, 아직 끝나지 않았다 - 해커에게 지불했음에도 ..
(박연희 기자) 캘거리 공립 교육청을 포함해 국내 여러 교육청들이 이용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제공 회사 파워스쿨(Powerschool)이 해커가 정보 유출을 놓고 몇몇 교육청을 협박하려 하고 있다고 밝혔다. 파워스쿨 측은 앞서 여러 차례에 걸쳐 정보 유출 위협..
기사 등록일: 2025-05-13
캘거리 청소년, 79세 운전자 차량에 사망 -스케이트보드 타던 중 ..
(박연희 기자) 스케이트보드를 타던 캘거리 십 대 청소년이 79세 운전자의 차량과 충돌하며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경찰은 지난 4월 30일, 오후 6시 30분 무렵 Hunterton Drive NW와 Hunterbrook Road NW의 교차로에서 보행자가 연류된 교통..
기사 등록일: 2025-05-12
앨버타 교사, 파업 한 발자국 가까워졌다 - 중재인 제안 거부, ..
(박연희 기자) 앨버타 교사들이 중재인이 제안한 단체 협약을 거부했다. 교사들은 학급 당 학생 수와 학생 지원, 인플레이션을 따라가지 못하는 임금 등을 문제로 제기하고 있다. 앨버타 교사 연합(ATA)은 제안된 단체 협약안을 놓고 지난 5월 2일부터..
기사 등록일: 2025-05-09
임페리얼, SAIT에 3,700만 달러 규모의 연구시설 기증 - 에..
(박미경 기자) 캐나다 최대의 석유 정제업체이자 주요 원유 생산업체인 임페리얼 오일이 SAIT에 3,700만 달러의 연구 시설을 기증했다. 이는 단일 기업 기부금으로는 최대 규모다. 4만 평방피트 크기의 임페리얼 에너지 혁신 센터는 SAIT의 에너지..
미성년자 성매매 시도 남성 노린 ‘자경단 폭행’ - 가해자와 피해자..
(이남경 기자) 미성년자와의 성관계를 시도한 것으로 알려진 남성들을 유인해 폭행한 혐의로 여러 명이 기소되었으며, 이들로부터 공격을 받은 남성들 역시 체포되었다고 캘거리 경찰이 밝혔다. 3월 14일, 한 남성이 여러 명에게 공격당했다는 신고를 받고 ..
기사 등록일: 2025-05-06
캐나다 유학생, 학교 옮기려면 새 비자 필수 - 5월부터 전면 시행..
(안영민 기자) 캐나다가 유학생의 학교 이동에 대해 대폭 강화된 규제를 도입했다. 이에 따라 5월 1일부터 대부분의 국제 유학생은 학교를 옮기기 전 ‘새로운 학생비자(Study Permit)’를 먼저 발급받아야 한다.그간 국제 유학생들은 기존 비자를 유지한..
기사 등록일: 2025-05-01
앱 통해 유인 뒤 폭행 및 절도, 청소년 6명 붙잡혀 - 성소수자 ..
(박연희 기자) 소셜 미디어 앱을 통해 성인을 유인한 뒤, 폭행하고 금품을 빼앗은 6명의 에드먼튼 청소년들이 붙잡혔다.에드먼튼 경찰에 의하면 피해자는 지난 3월 27일 성소수자를 위한 소셜 미디어 앱 Grindr를 통해 Calder 지역에서 누군가와 만남을 ..
기사 등록일: 2025-0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