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잠 깬 그리즐리곰, 활동 시작 - 하이킹 시 곰 스프레이 지참 ..
(박연희 기자) 록키 산맥의 유명한 알파 수컷 그리즐리곰 ‘보스’가 겨울잠에서 깨어나며 올해 첫 목격됐다. 캐나다 공원청은 122번으로도 불리는 이 곰이 지난 4월 7일 보우 밸리 아래쪽에 설치된 트레일 카메라를 통해 모습을 드러냈다면서, “봄이 다..
기사 등록일: 2025-04-13
'로키 관문' 캘거리, 여행시장 부활...한인사회도 들썩 - 관광..
(이정화 수습기자) 앨버타 관광시장이 팬데믹이라는 긴 터널을 뚫고 다시 달리고 있다. 캘거리가 '부활의 중심'으로 떠오르고 있다. 올해는 직항노선 재개와 관광 인프라 확충, 여름 축제 시즌의 시너지까지 겹쳤다. 관광객 유입 본격화로 한인사회 역시 체..
기사 등록일: 2025-04-12
캘거리 올림픽 플라자 새 디자인 공개 - 2027년 공사 시작해 2..
(박연희 기자) 캘거리 올림픽 플라자의 새로운 디자인이 공개됐다. 캘거리 토지 공사(CMLC)와 디자인을 담당한 회사들은 지난 4월 7일, 잭 싱어 콘서트 홀에서 7천만 달러 규모의 올림픽 플라자 프로젝트 디자인을 발표했다. 렌더링에 의하면 플라자..
기사 등록일: 2025-04-09
업소 탐방) 캘거리 홈투부동산 - 김희수, 나선경씨 포함 총 8명..
Q. 안녕하세요 우선 홈투부동산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김희수: 사실 저희도 처음엔 “믿을 수 있는 중개사 한 명만 있어도 얼마나 든든할까” 싶었던 경험이 있어요. 그래서 우리 같은 한인분들께 진짜 도움 되는 부동산 서비스를 해보자는 생각으로 홈투를..
직항 타고 캘거리로..올여름 워홀러 '북적 예고' - 10월까지 직..
(이정화 수습기자) 워킹홀리데이 참가자들의 관심이 캘거리로 쏠리고 있다. 직항 노선이 늘고 비자도 넉넉해지면서 '첫 정착지'로 떠오르는 분위기다. 스탬피드 축제부터 쾌적한 여름 기후, 비교적 저렴한 물가까지 다양한 매력 요소가 맞물려 올 하반기 캘..
기사 등록일: 2025-04-05
드럼헬러 아이콘 ‘공룡 모형’ 역사 속으로 사라질까??? - 29년..
(박미경 기자) 2029년 철거가 결정된 드럼헬러의 세계 최대 공룡 조형물, 타이라가 구사일생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다. 드럼헬러 주민들이 타이라를 구하겠다고 나섰기 때문이다.지난해 이곳으로 이주한 지역 기업가인 AJ 프레이는 타운의 상징물을 보존하기..
기사 등록일: 2025-04-04
앨버타 불법 스포츠 도박 시장, 이제 양지로 나오나 - “게임 수익..
(박연희 기자) 앨버타 주정부에서 불법으로 스포츠 도박을 하는 이들을 합법적인 시장으로 끌어들이는 데 집중하고 있다. 주의 게임 수익을 늘리고 도박을 하는 이들을 위한 안전장치를 강화하기 위해서다. 서비스 앨버타부 장관 데일 넬리는 지난 3월 26일..
기사 등록일: 2025-03-30
올해 캘거리 스탬피드 퍼레이드 마샬은 샤니아 트웨인 - 캐나다 컨트..
(박미경 기자) 캐나다 컨트리 음악 스타 샤니아 트웨인이 올해 캘거리 스탬피드 퍼레이드 마샬로 선정되었다.캘거리 스탬피드의 대표 겸 이사장인 스튜어트 오코너는 보도자료를 통해 "퍼레이드가 100일 정도 밖에 남지 않아 최선의 방법인 2025년 퍼레이..
캘거리, 왜 스시집 천국이 됐나 – 앨버타, 온타리오보다 스시집 밀..
(이정화 수습기자) "어딜 가도 스시집이 보인다." 앨버타주에서 쉽게 들을 수 있는 말이다. 대도시 밴쿠버와 토론토 못지않게 캘거리와 에드먼튼 역시 스시 레스토랑이 넘쳐나는 ‘스시 천국’으로 자리잡고 있다.데이터 분석 사이트 Rentech Digital에 따르..
기사 등록일: 2025-03-28
승마장 스푸르스 메도우 탄생 50주년, 캘거리 여름이 더 짜릿해진다..
(이정화 수습기자) 캘거리의 여름, 승마의 매력을 만끽하며 멋진 공연까지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시즌이 다가온다. 스푸르스 메도우가 50주년을 맞아 승마 대회와 음악 공연이 결합된 독특한 축제를 선보인다. 창립자 마그 서던은 "처음 꿈꾸던 것보다 더 ..
기사 등록일: 2025-03-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