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 질환 환자 진단 및 치료 서비스 간소화 프로젝트 - 캘거리 대..
(박미경 기자) 어깨에 부상을 입었을 때 제때에 그리고 제대로 된 진단을 받고 처치해야 할지 난감한 경험이 있는 분이 많을 것이다. 어깨 부상이라고 꼭 모두 수술을 받거나 병원을 방문해야만 하는 것도 아니다. 이 답답함을 해소할 수 있는 새로운 연구..
기사 등록일: 2025-04-13
주정부, 의료 기관 경쟁 통해 수술 건수 늘릴 것 - 수술 기관에 ..
(박연희 기자) 앨버타 주정부에서 의료 기관들 사이의 경쟁을 통해 수술 건수를 늘리겠다며, 새로운 급성 치료 자금 지원 모델을 발표했다. 그러나 이에 대해 일부에서는 주정부가 의료 민영화에 한 발자국 더 다가간 것이라고 비난하고 나섰다. 이 같은 내..
기사 등록일: 2025-04-11
전철에 스크린도어, 한국은 있고 캘거리는 없다 - 전철, 안전문 도..
(이정화 수습기자) “왜 선로 앞에 아무것도 없죠?" 지하철역마다 스크린도어가 당연한 한국에서 온 워킹홀리데이 참가자들과 한인 시민들 사이에서 캘거리 C트레인의 ‘텅 빈 승강장’에 대한 불안이 커지고 있다. 몬트리올과 토론토 등 다른 도시들이 안전문..
기사 등록일: 2025-04-10
피클볼 더 이상 어르신들만의 스포츠가 아니다 – 어린아이들도 피클볼..
(박미경 기자) 피클볼이 캘거리의 어린 연령대에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예상치 못한 인기에 피클볼 코트가 부족한 상황이다. 피클볼은 구멍이 있는 폴리머 공과 라켓(패들)을 이용해 하는 스포츠로 테니스처럼 많은 체력이 요구되지 않기 때문에 주로 나이..
기사 등록일: 2025-04-08
홍역 사례 늘자 앨버타 백신 접종 수요도 증가 - AHS 클리닉 성..
(박연희 기자) 전국적으로 홍역 사례가 급증함에 따라 일부 앨버타 주민들은 비용을 지불하고서라도 백신을 접종받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홍역과 유행성이하선염, 풍진의 백신이 합쳐진 MMR은 앨버타 헬스 서비스(AHS)에서 운영하는 클리닉에서는 무료로 ..
기사 등록일: 2025-04-07
캘거리 SW 오크리지 인근 흑곰 목격 - 90 Ave. Southland D..
(박연희 기자) 캘거리 SW 오크리지(Oakridge) 커뮤니티 인근에서 곰이 목격되며 지역 주민들의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오크리지에 거주하는 코니 악바리는 지난 3월 31일, 흑곰이 높은 나무 위에 올라가 있는 모습을 사진과 영상으로 남겨 이를 공유했다..
기사 등록일: 2025-04-03
10분 거리, 버스로 1시간..캘거리 한인들의 대중교통 딜레마 - ..
(이정화 수습기자) #캘거리에 거주하는 한인 이모 씨는 자동차로 10분이면 도착할 거리를 대중교통으로 이동할 때 1시간 이상 소요되는 현실에 불편함을 느끼고 있다. "출퇴근 시간에는 더 심해요. 갈아타야 하는 버스가 제때 오지 않으면 1시간 30분까..
종합병원없는 에어드리, 응급 치료 시설 추가된다 - 일차 진료와 응..
(박연희 기자) 앨버타 주정부에서 에어드리의 응급 치료와 일차 진료 통합 시설에 200만 달러를 투자한다. 이는 주 전역의 응급 치료 센터(urgent care centre)구축에 배정된 1,700만 달러에 포함된 것으로, 나머지 1,500만 달러는 에드먼튼 서쪽..
기사 등록일: 2025-04-01
캘거리 보우강, 하수 유출 사고 발생 - “식수는 여전히 안전, 원..
(박연희 기자) 캘거리 SE의 하수 처리 시설로 흘러가던 하수가 파이프 문제로 보우강으로 유출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시에서는 지난 3월 28일 강물 검사 결과, 높게 검출된 대장균(E.coli)으로 유출 사실을 알게 됐으며, 이후 보니브룩 하수 처리시설..
기사 등록일: 2025-03-31
주정부 공지) 식품 안전 개선 / Alberta Health Advocates 사..
식품 안전 개선식품 안전 및 허가받은 시설 기반 보육 검토 패널 권장 사항과 앨버타의 식품 안전과 관련된 공중 보건 법률, 규정 및 정책의 구현을 알리는 데 도움이 되는 온라인 설문 조사를 작성하십시오.4월 13일까지 의견을 남겨 주십시오: https:..
기사 등록일: 2025-0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