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드림 캐나다 앨버타주 1등 신문

라이프

자유게시판

태양정육점 김치만두에서 쑤세미 조각이 나왔어요

작성자 진주몽 게시물번호 5733 작성일 2012-08-20 18:35 조회수 13994

평소에 태양정육점을 애용하는 소비자입니다.
그곳에서 고기를 많이 사먹는데 이번엔 김치만두를 구입했습니다.
양이 꽤 많아 두달동안 조금씩 쪄 먹었는데, 마지막 남은 만두 5개를 쪄서 저녁으로 먹고있는데 그 중 한개에서 초록색 쑤세미 조각이 나왔습니다.

뭐 어떻게 할 수 있는건 아니지만, 좀 찝찝하고 기분이 언짢네요...



4
4
redbang  |  2012-08-21 10:36    
0 0
... 그냥 넘어갈 일이 아닌거 같습니다만? 캘거리 시에 신고를 하는 편이 좋지 않겠습니까? 명백한 식품위생법 위반인데요.
낚시가좋아  |  2012-08-23 00:19    
0 0
그렇게 까지 할필요가 있을까요?분명 태양정육에서도 이글을 보고 좀더 주의를 기울이지 않을까요?그냥 제의견이에요..저는 태양 정육이 어디에 있는지도 모르고요..
와치독  |  2012-08-23 17:54    
0 0
진주몽님의 언쩒은 심정은 이해가 되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참 답답하기도 합니다.

이런 문제가 있으면 직접 구매처에 가셔서 보상을 요구하시는 게 올바른 절차라고 봅니다. 그래도 불만 사항이 해결되지 않으면 아래 AHS 사이트에 가서 inspection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검증되지도 않은 자료를 올려 해당 벤더가 불공평한 입장에 처하게 하는 것은 비윤리적인 처사라고 봅니다. 이상 제 의견이었습니다.

http://www12.albertahealthservices.ca/health-inspections/
청라언덕  |  2012-08-26 00:57    
0 0
먹거리를 비위생적으로 처리하여 판매하는 것은 명백히 식품위생법 위반에 해당한다고 생각합니다.

한국에서도 비위생적인 식품처리에 대해서는 (적발되는 한에서는) 영업정지 나 벌금 등으로 엄중하게 처리를 하고 있습니다. 캐나다라고 사정이 달라서는 안 되지 않을까요. 만일 캐나다 식당이나 식품점에서 불결한 요리나 식재료가 나왔다면 '좀 찝찝하고 기분이 언짢은' 정도로 넘어가겠는지요.

식품위생은 공중의 이익과 관련이 있는 문제인데, 단순히 개인적인 보상을 받고 끝날 문제인지도 의문입니다. 개별보상을 하고 재발방지를 위한 노력을 하지 않는다면 결국 암암리에 끊임없이 비슷한 문제가 발생하고 그 피해는 고스란히 소비자의 몫이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만약 글쓴이께서 해당 판매점이 양심적인 곳이고, 재발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는 확신을 가지신다면 원만하게 해결하는 것도 좋으리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고객불만에 귀를 기울이지 않는다면 그때는 원칙대로 처리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즉, 관련 단체에 신고를 하여 합리적 조사를 거쳐 문제 여부를 가리고 해결을 하는 것이 올바른 수순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