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가족은 넷인데 셋은 여기서 외국인이고, 한명은 여기서 태어났습니다.
저는 어학코스를 듣고 있어서 배우자가 템퍼러리 비자로 있었는데요. 이번에 본과에 들어가면서 전 학생 비자 연장하고, 배우자는 오픈 웤 퍼밋 으로 바꿀려고합니다.
CIC 들어가서 비자 신청하는데 동시에 둘은 안된다고 나오는데.
1.) 그럼 제꺼 먼저 비자를 바꾸고, 나중에 배우자 비자를 바꿔야 하나요.?
만약 그래야 한다면, 1-2.) 배우자는 어떤 서류로 오픈 웤 퍼밋이 신청이 되나요.?
2.) 이번에 킨더 가든 들어가야되는 아이 비자는 어떻게 되나요.?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__) 감사합니다.!
2. 애기 비자도 마찬가지 입니다. 본인이 학생비자가 되면 애기도 동반비자로 바꿀 수 있기에 학교등 등록하실때 문제가 없습니다.
먼저 본인 비자를 먼저 신청하시는 것이 우선이고 가족 비자도 다 바꾸어야 하실 겁니다. 그럼.
그리고 애들 유치원 같은 경우는 부모 둘중에 한명이 입학 시점 때,아이가 9월에 입학을 할때 6개월 이상의 학생이든.. 워킹이든.. 유효기간이 남아 있어야 합니다. 아니면 다음 입학때 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그리고 다음 입학때도 역시 부모중 6개월 이상의 유요한 비자를 소지해야 합니다. 저도 이것때문에 애들 입학을 못시킬뻔 했거든요. 다행히 아슬하슬하게 비자 연장이 직전에 해결 됐습니다만... 일단 좀더 알아 보시고.. 남은 비자 기간도 확인해 보세요. 지금 연장때가 됐다면 하루라도 빨리 연장을 하셔야 할것 같네요.